loading
교통범죄

교통범죄

간편상담

술이나 약에 취해 운전하는 음주운전과 자동차로 인한 사고인 교통사고를 포함한 범죄입니다. 음주운전 또는 교통사고로 사람이 사망하게 된다면 단순 형사 처벌로 마무리 되는 것이 아닌 동일한 위반으로 민사 및 행정 소송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동일한 유형의 사고라고 하더라도 각 케이스마다 예외가 존재하기 때문에 정확하게 사건을 분석해야 합니다.

교통범죄의 경우 나만 조심하면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 일어날지 알 수 없으며 상당히 가볍게 생각하고 재범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법이 지속적으로 생겨나고 있으며 당시 사고의 정확한 경위와 증거를 수집해야 하며 피해자가 있다면 피해를 위자하고 용서받기 위해서는 교통범죄 사건 경험이 많은 변호사의 조력을 통해 피해를 위자하며 최대한 선처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사건분류

성공사례

내 상황에 부합하는 대응 전략이 궁금하다면? 안팍에서 진행해 온 유사 케이스를 확인해보세요.

성공사례 이미지

음주운전(알코올 농도 0.097%)

의뢰인은 지난해 11월 경, <span style="background-color: #cce5ff;"><b>술에 취한 상태(혈중알코올농도 0.097%)로 노상 약 3m 구간에서 도로 가장자리까지 3m를 운전한 혐의로 불구속 기소</b></span>되었습니다. 당시 의뢰인은 음주 상태에서 귀가하기 위하여 평소에 자주 이용하던 대리운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대리운전기사를 호출하였습니다. <p>그러나 도로를 출발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목적지까지의 경로에 대하여 의뢰인과 대리운전 기사 간에 이견이 생겼고, <b><span style="background-color: #cce5ff;">대리운전 기사는 갑자기 차를 정차한 후 그대로 하차한 뒤 차량에서 이탈</span></b>하였습니다.</p> <p>차량의 정차 위치는 양방향 교차통행이 불가능한 좁은 폭의 편도 1차로이자 동작대로로 이어지는 길목이어서 정차가 계속 될 경우 교통의 흐름을 방해하는 상황에 놓이게 되고, 실제로 대리운전기사가 하차, 이탈한 직후 의뢰인의 차량 뒤쪽에서 동작대로로 나아가려는 승용차의 진로가 막히게 되자, <b><span style="background-color: #cce5ff;">의뢰인은 조수석에서 하차하여 뒤차에 수신호를 보내 우회하게끔 시도</span></b>하였습니다.</p> <p>그럼에도, 공간이 협소한 까닭에 통행할 수 없자, <b><span style="background-color: #cce5ff;">의뢰인은 할 수 없이 승용차를 3m가량 직접 운전</span></b>해 길가로 차량을 뺀 뒤 다른 대리운전 기사를 불렀습니다.</p> <p>그러나 <b><span style="background-color: #cce5ff;">대리운전기사가 숨어서 이를 지켜보고 경찰에 신고하면서 의뢰인은 음주운전 혐의로 기소</span></b>가 되었습니다.</p>

법률 이상의 가치, 신뢰 이상의 관계
당신의 신뢰를 가치로 바꾸는 안팍

전화상담 전화 상담 카카오 상담 카카오 상담
상담예약